iOS 4.2 후 Find my iPhone 활성화

iOS 4.2 업데이트 이후 Find my iPhone 서비스(이하 FMi)가 무료로 제공되기 시작했다. FMi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아이폰의 현재 위치 찾기(국내에서는 막힌 듯)
  • 아이폰에 메시지 보내기
  • 아이폰에서 경고음 발생시키기
  • 아이폰 원격으로 잠그기
  • 아이폰의 데이터를 원격으로 삭제하기

아이폰 분실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이다. 하지만 아이폰의 현재 위치를 찾아주는 기능은 국내 지도법상 허용을 하지 않아 현재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분들도 iOS 4.2 업데이트 이후 막혔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어쨌거나 나머지 기능들도 분실시에는 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이다. 이제부터 FMi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는 법을 알아보자.

– 준비물

  • 아이폰
  • me.com에 등록되지 않은 Apple ID (앱스토어 ID)

준비물은 이 두 개가 전부다. 예전에는 SKT USIM 등을 활용해야 했지만 지금은 없어도 된다.

me.com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MobileMe 서비스를 위한 사이트다. FMi 서비스는 MobileMe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 중 하나였다. 저 사이트에 가본 적이 없다면 아직은 들어가지 말자.

활성화 과정

우선 아이폰을 꺼내 설정으로 들어가자.

설정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를 선택하자

‘Mail, 연락처, 캘린더’를 선택하고

'계정 추가'를 선택한다

계정 추가를 누른 뒤

'mobileMe' 를 선택

MobileMe 계정을 선택한다. 여기까지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된다.

Apple ID를 입력하는 화면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AppleID (앱스토어 ID)를 입력해보자. MobileMe에 아직 등록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인증메일을 보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주 메일로 확인 메일이 온다.

인증메일 확인 전에는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

메일 확인 전의 모습 (사진출처 - http://cafe.naver.com/mjpress/242 )

자신의 메일 계정에서 인증메일을 확인하자.

영어로 된 메일이 왔다면 'Verify Now'를 클릭
한글로 된 메일이라면 '지금 확인하십시오'를 클릭

메일에서 링크를 클릭했다면, 다시 아이폰으로 들어가서 ‘확인되지 않음’이었던 계정을 클릭해보자.

드디어 나타난 FMi 서비스(사진출처)

위에서 ‘승인’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나의 iPhone 찾기'라고 표시된다.

이제 me.com에서 자신의 Apple ID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아이폰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잠그거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혹은 다른 사람의 아이폰 등에 Find My iPhone 앱(미국스토어, 무료)을 받아서 같은 작업을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me.com에 로그인하면 관련 작업을 할 수 있다

활성화가 안 되는 경우

me.com(MobileMe)에 이미 등록된 계정이라면, 계정 추가시 AppleID를 입력했을 때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미 MobileMe에 가입된 계정이면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계정 아래에는 '비활성(inactive)'으로 표시가 된다. 악어는 신경쓰지 말자.

비활성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다른 Apple ID를 만들어서 시도해보길 권장한다.

결론

이런 과정을 봤을 때, FMi 서비스가 무료로 풀리면서 MobileMe에 새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FMi를 활성화 해주는 것 같다. 하지만 기존에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계정은 현재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한국계정이 있다면 이번에 미국계정을, 미국계정이 있다면 한국계정을 추가로 만들면서 가입하면 FM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iOS 4.2 후 Find my iPhone 활성화”의 4개의 생각

  1. me.com 아이디로 4.2업데이트 전에 FMi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4.2 업데이트 후에는 지도는 안보이네요…
    이건 법이 바뀌지 않는 한 안나올듯 합니다.
    하지만 다른 기능들은 되니 잊어버렸을때 유용할듯 해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 위치 정보 확인 외에도 쓸만한 기능들이 많아서 설정해두면 안심이 될 것 같아요 🙂
      그래도 잃어버리지 않게 관리를 잘 해야겠죠! ^^

  2. 이상하게 저는 MobileMe 계정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 아이디 넣었는데,
    인증메일 발송도 안되고 발송하라는 메시지도 안오네요;
    계속 비활성 이라는.

    1. 음 그건 기존에 MobileMe 활성화를 한 번 했던 계정이라 그런 것 같아요. 저도 미국계정은 같은 현상이라 한국계정으로 넣어봤는데 잘 오더라구요~ 다른 국가계정으로 한 번 시도해 보세요 🙂

댓글 남기기